수험정보

세법학 6개월만에 공부 끝내기:원재훈T유예2/3기 충실하자 세무사
작성자 : 범*현
조회수 : 10244 작성일 : 2019-11-18 22:08:17

안녕하세요, 

세무사 1차시험 까지 열심히 달려오고 이제 세법학 공부로 막막하실 분들이 조금이나마 합격에 도움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합격수기를 작성합니다.


세무사 1차시험만 보고 달려오고 합격하고 합격의 기쁨도 정말 잠시 이제 2차 공부 무려, 세법학 이란 과목이 추가되는데 정말 그 떄는 막막했고 체력도 체력인지라

많이 지친상태였습니다. 그러한 상태로 대다수 분들이 듣는 강의를 아무 고려 없이 선택했고 그 결과 국세기본법 인강부분에서 세법학을 포기하게 되는 

사태가 됬습니다. 당연히 그 결과 세1/2 모두 과락이였고 동차라는 소중한 기회를 부질없게 날려버렸죠.


동차 이후는 여행도 다니고 쉬면서 12월부터 유예반으로 세법학 공부를 난생 처음 해봤습니다. 성향 자체가 숫자에 강하고 숫자만 좋아하는지라 동차때 들었던 세법학

강의는 정말 너무 지루해서 친구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선생님을 믿어보기로 하고 해커스 유예2기반으로 등록했습니다. 


정말 제 인생 중 수험기간 중 가장 잘한 선택이라고 느껴요. 


우선, 시중의 세법학 강의 중 가장 편안하고 재밌게 강의를 쭉 들을 수 있는 강의라고 자부합니다.(3차생이였던 친구조차 자기가 동차나 유예때 이 강의를 몰랐던 걸 현재 합격한 이후에도 후회해요 수험기간이 정말 짧아졌을 거라면서요.)

 두번째로 강의력뿐만 아니라 모의고사 문제가 정말 작품이세요. 모의고사를 만드시는 성의와 판례에 대한 설명까지 그리고 다른 곳과 달리 모범답안도 직접 서술하셔서 학생들이 법 논리를 보다 잘 이해하고, 조금이라도 암기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십니다. 

 세법학 문제에 사용되는 법 논리는 몇개 안되요.. 회계학부터 세무회계 공부할 게 산더미인데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부분을 외워가면서 수험기간을 늘리는 비효율적인 방법을 강조하시지 않습니다. 

 모의고사 채점도 알바생이 하지 않습니다. 학생 인원이 많이 늘어나면 힘드시겠지만 60~70명까지는 교수님이 직접 채점해주셔서 점수에 더 신뢰도 가고 실제로 유예3기 성적이랑 거의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세법학 이란 과목이 1차를 막 끝낸 분들에게는 정말 생소도하고,, 세무회계만 걱정했는데 세법학은 또 뭔가 하고 걱정도 많이되고 동차기간에는 달리기

힘든 과목입니다. 그런 분들이 저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길 바라며 세법학은 원재훈!!!이다 라는 공식을 가슴에 새기시길 바랍니다.


정말 제 친구가 세무사 공부한다면 무조건 원쌤 추천드릴만큼 저에게는 너무나도 훌륭한 선생님이셨고 유예2/3기 원재훈 선생님 강의와 모의고사 일정 충분히

따라가니 세1 50점 세2 67점 총 평균 66점으로 고득점으로 2차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언제나 훌륭한 강의 감사드려요. 

  • 회계사 2차시험일

    2024.06.29~30 D-64

  • 세무사 1차시험일

    2024.05.04 D-8

  • 경영지도사 2차
    시험일

    2024.07.06 D-71

  • 세무사 2차시험일

    2024.08.10 D-106

패밀리사이트